인요한, '김건희 리스크'에 "마피아도 부인은 안 건드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尹이 김 여사 리스크 단호 조처 했어야' 질문에
인요한 "다 지나간 일…민주당, 지나간 일 계속 얘기"
한동훈의 '개같이' 발언엔 "많이 지쳐…짠해 죽겄다"

윤창원·황진환 기자윤창원·황진환 기자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다 지나간 일"이라고 반박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김 여사 관련해 여러 가지 문제가 나왔을 때 윤 대통령이 좀 더 단호한 조처를 내렸으면 좋았는데, 그러지 못했다는 지적이 있었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제가 뉴욕에서 4년 살았다. 마피아 조직도 아이하고 집안 부인하고는 안 건든다"며 "민주당이 잘하는 것은 다 지나간 일들을 가지고 또 얘기하고 또 얘기한다. (언론) 여러분들이 거기에 좀 끌려다니더라"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대위원장이 전날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발언해 막말 논란이 빚어진 것과 관련해서는 "저도 실수 잘한다. 우리가 사석에서는 욕도 나오고 그런다"며 "한 위원장께서 지금 많이 지치셨다. 전라도 말로 '짠해 죽겄다'"라고 감쌌다.



또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윤석열 정권 조기 종식' 등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서는 "과반수로 된 대통령인데 그걸 끌어내리겠다는 거냐. 무정부주의적 발언이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것"이라며 "조국 교수께서 대한민국 태극기를 차고 다니시는데 그 태극기를 떼든지 말하는 걸 바꾸든지 둘 중 하나를 하라"고 비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