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참전용사의 딸' 이영애, 군인 위문 음악회에 5천만원 기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KBS교향악단 오는 20~21일 평택과 파주 군부대서 '찾아가는 음악회'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에서 여성 지휘자로 분한 이영해. KBS교향악단 제공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에서 여성 지휘자로 분한 이영애배우 이영애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인들을 위문하는 음악회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KBS교향악단은 오는 20~21일 경기도 평택 해군 제2함대 사령부와 파주 DMZ 접경지역 부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평화를 수호하는 최전방 군인들을 위로하고 평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로 마련된 공연이다. 후원금은 전액 이번 공연 제작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영애는 "저의 아버지와 시아버지께서 6.25 전쟁을 몸소 겪으신 군인이자 참전용사"라며 "이번 공연과 후원이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되고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피아졸라의 '리베르 탱고',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 등을 들려준다.

2023년 한전 콩쿠르 동상에 입상한 소프라노 김도연과 제11회 영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첼로 부분 1위를 수상한 첼리스트 김정아가 협연 무대를 꾸민다. 해군 제2함대사령부 소속 군악대원인 클라리넷 연주자 김현우 하사도 함께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