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 2종. 농심 제공농심이 지난 9월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출시 두 달만에 1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이 출시 약 두 달만에 500만 개 팔렸고, 이어 지난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약 한 달만에 6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 용기면과 봉지면이 동시에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유의 매콤꾸덕꾸덕한 맛이 여러 세대에 걸쳐 고르게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달부터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고, 올해 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및 중동 지역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 내년 3월에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출시해 매콤꾸덕꾸덕한 새로운 신라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농심이 태국 셰프 쩨파이(Jay Fai)와 협업해 태국 현지에 출시한 '신라면 똠얌'도 이달부터 14개국 대상으로 수출을 확대했다. 아시아(말레이시아, 대만, 중국, 인도 등) 국가를 비롯해 유럽(독일, 영국, 네덜란드),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 등) 등 다양한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