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서학개미 따라갔더니 올해 67%…해외ETF 수익률 1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ODEX 미국서학개미 해외 ETF 중 올해 수익률 1위. 삼성자산운용 제공KODEX 미국서학개미 해외 ETF 중 올해 수익률 1위. 삼성자산운용 제공
NOCUTBIZ

미국 증시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들을 일컫는 '서학개미'들이 선택한 종목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가 국내 상장 해외 ETF 중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서학개미 ETF'가 올해 수익률 66.6%를 기록하며 국내 상장 해외ETF(레버리지 제외)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KODEX 미국서학개미 ETF는 소위 '서학개미'가 가장 선호하는 25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 뉴욕거래소와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중 한국예탁결제원 미국주식 보관금액 상위 25종목인 기업을 매월 선정해 보관금액 기준으로 가중해 편입 비중을 정하는 방식이다.

포트폴리오를 보면 테슬라 22.5%, 엔비디아 19.0%, 애플 11.0%, 마이크로소프트 8.1% 등 빅테크와 함께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온큐, 팔란티어, 뉴스케일 등들도 포함돼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으나 종목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나 투자 환경 변화에 재빠르게 발맞추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특히 추천 드리는 상품"이라며 "매월 자동 리밸런싱으로 서학개미의 투자 흐름과 트렌드를 반영해 수익 기회를 민첩하게 포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