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교육청, 초등 어휘사전 보급…"독서교육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초등 3~6학년 4만명에 배부
교과 보충 및 자기주도학습 활용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 제공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교육청이 초등학생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어휘사전을 보급한다.

7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초등 문해력 증진에 따른 수업 이해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초등어휘사전 1600'을 제작했다.

수요조사를 통해 초등 3~6학년 희망학생 4만명에게 오는 3월 사전을 배부한다. 사전은 교과 보충 및 방과후 자기주도학습으로 활용한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 어휘 개념을 활용한 학습을 지원한다. 교육과정별로 핵심 어휘와 개념 중심의 한자 및 글쓰기를 할 수 있다.  

초등생의 독서능력과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해 제작한 어휘사전과 연계한 초등 어휘 대회도 운영한다. 학교 및 지역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전북도 단위 대회를 치른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초등생의 문해력 향상을 통한 기초·기본학습 능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함양 및 학습 습관 형성을 통한 학력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해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이날 신년 기자회견에서 학력신장의 방편으로 독서·인문교육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 교육감은 "효과성이 입증된 아침 10분 독서를 초·중학교 전체로 확대하고, 학교 도서관을 리모델링하겠다"며 "아이들이 즐겨 찾는 공간으로 만들고, 미래형 학교도서관에 전문인력을 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