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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시로스'로 인도시장 잡는다…본격 양산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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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략 모델 '시로스' 생산 시작
콤팩트 SUV로 인도에서 처음 선보여
"차별화 가치로 인도 시장 입지 강화"

기아 송호성 사장 등 임직원들이 시로스 양산 기념식을 진행하는 모습. 기아 제공기아 송호성 사장 등 임직원들이 시로스 양산 기념식을 진행하는 모습. 기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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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인도 공장에서 새로운 글로벌 전략 모델 '시로스'(Syros)의 생산을 시작한다.

기아는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州)에 위치한 인도 공장에서 콤팩트 SUV 시로스의 양산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기아 송호성 사장, 이태훈 글로벌사업관리본부장, 이광구 인도권역본부장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기아는 지난해 12월 인도에서 시로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후 인도 현지 생산과 판매에 앞서 맞춤형 차량을 만들기 위해 시장 분석을 면밀히 진행해왔다.

시로스 외장 이미지. 기아 제공시로스 외장 이미지. 기아 제공시로스는 도심형 SUV로서 다양한 첨단 사양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뒷좌석에 슬라이딩·리클라이닝 기능과 통풍 시트 등을 적용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듀얼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장착해 동일 차급 최고 수준의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시로스는 사전계약에서 1만258대를 기록하며 인도 시장 내 판매 흥행을 예고했다. 기아는 다음달 1일 시로스의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추후 아태·중남미·아중동 지역으로도 판매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호성 사장은 "기아의 새로운 모델인 시로스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첨단 사양과 편안한 실내 공간 등을 갖췄다"며 "시로스를 통해 인도 현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하고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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