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미성년 성범죄 실형-KBO 징계' 서준원, 독립야구단 선수 등록 논란 "야구협회 불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 롯데 투수 서준원. 연합뉴스전 롯데 투수 서준원. 연합뉴스
미성년자에 대한 성적 범죄로 징계를 받은 전 프로야구 롯데 서준원이 독립 야구단에 입단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서준원은 최근 경기도 리그 용인 드래곤즈에 선수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서준원은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무기 실격 처분을 받은 상황이다.

특히 서준원은 미성년자와 관련된 성 범죄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준원은 지난 2022년 8월 모바일 메신저로 미성년자에게 신체 사진을 전송받은 혐의로 기소돼 지난해 9월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 선고를 받았다.

항소심에서도 원심이 유지됐다. 이에 KBO는 지난 12일 상벌위원회를 열어 KBO 규약 151조 '품위손상행위'에 따라 무기 실격 처분을 결정했다.

용인 드래곤즈 측은 서준원의 선수 등록에 대해 독립 야구단 경기도 리그로부터 '선수로 등록할 자격에는 문제가 없다'는 유권 해석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경기도야구소프트볼협회는 "금고 이상 형이 집행 중인 사람은 선수로 등록하는 것 자체가 상위 단체인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규정에 따라 불가하다"는 입장이다.

대한야구소프트협회도 서준원의 선수 등록이 불가하다고 유권 해석을 내렸다. 협회 관계자는 "규정도 있지만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상황에서 자칫 야구 인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0

0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도로새누리당싫어2025-03-28 02:15:49신고

    추천8비추천0

    이거 조국가족과 문재인 딸과 전남편에게 검찰이 들이댔던 잣대로 보면 그냥 1000% 유죄다.

    하긴 영상에 선명하게 나온 홀딱 벗고 춤추던 김학의도 모르겠다는 검찰을 어느 국민이 믿겠어?
    바이든이라고 말해놓고 날리면이라 말했다고 대놓도 거짓말하는 딱 윤석열 수준의 검찰

    답글 달기

  • NAVER시나브로642025-03-27 21:30:28신고

    추천10비추천0

    2년 경력직 자리인데....인턴, 연구원보조 경력을 누가 업무 경력으로 인정을 해주냐....ㅠ_ㅠ 철저히 조사해봐야 할 듯.

    답글 달기

  • NAVER통닭2025-03-27 21:07:21신고

    추천10비추천0

    길게 말 안할게. 딱 조민 아버지, 어머니 만큼만 실형살게 될거다에 오천원 건다.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