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李 '의대생 복귀 후속조치 마련'…의협 '환영' 입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번 사태, 尹 정부의 독단적 결정과 정책 실패가 초래"

연합뉴스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무회의에서 의과대학 학생들의 수업 복귀와 관련해 후속 조치 마련을 지시한 가운데 대한의사협회가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의협은 15일 입장문을 내고 "오늘 국무회의에서 대한민국 의료 정상화를 위한 대통령님의 말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태는 윤석열 정부의 독단적 결정과 정책 실패가 초래한 사회적 재난이었다"며 "그 여파는 의대 교육과 전공의 수련 중단, 그리고 의료현장의 붕괴로 이어지면서, 전국 곳곳에서 국민들께서 불안과 불편을 직접 겪어야 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지역의료·필수의료·응급의료 공백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그 보완대책을 서둘러 마련하라는 대통령님의 말씀에 깊이 공감한다"며 "의협은 보건의료 전문가 단체로서 올바른 정책 및 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아울러 "더 이상 갈등과 단절이 아닌 통합과 회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의학교육과 수련이 더 이상 멈춰서는 대한민국 의료가 붕괴되고 국민보건에 큰 위해로 이어진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우리는 조속한 의료 정상화가 절실하다는 판단에 도달했다"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