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규백 "李 임기중 전작권 전환"…대통령실 "개인 의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철저한 보고와 검토 과정에 있다"

강유정 대변인 "전작권 전환은 어느 정부나 고민했던 사안"
"'5년 안' 등 시한은 전혀 대통령실서 다뤄지는 숫자 아냐"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손으로 입을 가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손으로 입을 가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
대통령실은 '이재명 정부 임기 중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안다'는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발언에 대해 "후보자로서의 개인 의견"이라고 선을 그었다.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15일 브리핑 중 안 후보자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전작권 환수 문제는 저희 정부가 갑자기 꺼낸 문제가 아니라, 어떤 정부에서나 당면한 문제로 고민했었던 사안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며 이같이 답했다.
 
강 대변인은 "새로운 현안, 새로운 사안은 아니지만, 우리 정부도 공약 사항으로 전작권 환수 문제를 언급한 바 있기고 하고, 이 부분에 대해서 검토를 하고 있다"며 "철저한 보고와 검토 과정에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듯 하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5년 안이다' 이런 식의 시간 내지는 시한을 정하는 것은 전혀 대통령실 내에서 지금 있는 시간이나 숫자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미국 상원에서 전작권 전환에 제동을 거는 법안을 통과 시킨 데 대한 대통령실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따로 논의가 되지 않아서 입장을 갖지 못했다"고 답했다.
 
앞서 안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2006년부터 한미 합의로 주기적 평가 등의 단계를 거쳐 우리 군의 피나는 노력으로 상당한 성과를 이뤘다고 알고 있다"며 현 정부 임기 중 전작권 전환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GOOGLEjayfeather2024-06-10 19:57:23신고

    추천0비추천0

    김희애 배우님 평소에 제가 진짜 많이 드라마 매체에서 뵈어 친근하고 연기를 되게 잘하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작품도 뛰어난 연기 보여주시고 흥행했으면 좋겠네요.

  • GOOGLEang2024-06-01 22:35:29신고

    추천1비추천0

    설경구 배우님, 제가 진짜 존경하시는 배우님인데 이렇게 넷플릭스 작품으로 오랜만에 보니까 정말 반갑네요.
    항상 좋은 작품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