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시리아, 이스라엘 공습에 유엔 안보리 소집 요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엔총장, 이스라엘군 공습 규탄…이르면 17일 회의 소집될 듯

연합뉴스연합뉴스
이스라엘이 16일(현지시간)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를 공습한 것과 관련해 시리아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 긴급회의 소집을 요청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시리아의 회의 소집 요청과 중동 지역 긴장 고조에 대한 우려에 따라 이르면 17일 안보리 회의가 소집될 전망이다.

앞서 이스라엘군은 이날 성명을 내고 "다마스쿠스에 있는 시리아 정권의 대통령궁 인근 군 본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이 공습으로 시리아 국방부와 인접한 4층 건물 일부가 부서졌다.

시리아 보건부는 이날 공습으로 최소 1명이 숨지고 18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시리아 남부 스웨이다와 데라도 이날 이스라엘군의 공습을 받았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국제사회는 이스라엘의 시리아 수도 폭격에 따른 중동 지역의 긴장 고조에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이날 이스라엘의 시리아 공습을 규탄한다고 밝혔다고 스테판 뒤자리크 대변인이 전했다.

마크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이스라엘과 시리아) 양측과 접촉하고 있으며 상황을 종료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도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