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건희 특검, '샤넬백 선물' 통일교 전 간부 20일 소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특검, 20일 오전 10시 통일교 전 간부 소환

연합뉴스연합뉴스
김건희 특별검사팀(민중기 특별검사)이 이른바 '건진법사 게이트'의 주요 피의자인 통일교 전 간부 윤모씨를 소환해 조사한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씨에게 오는 20일 오전 10시에 특검에 출석해 조사받으라고 통보했다.
 
윤씨는 한때 '통일교 2인자'라고 불리던 인물로, 2022년 4~8월쯤 건진법사 전성배 씨에게 김건희씨 선물 명목으로 샤넬 가방과 신발 등 금품을 건네고 통일교 현안을 청탁했다는 의혹과 더불어 2018·2022년 지방선거 당시 공천 청탁을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통일교 측은 당시 △캄보디아 메콩강 부지 개발 ODA(공적개발원조) 사업 △국제연합(UN) 사무국의 한국 유치 △교육부 장관의 통일교 행사 참석 △통일교의 YTN 인수 △대통령 취임식 초청 등 통일교 관련 이권 문제를 청탁한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윤씨는 앞서 검찰 조사에서 전씨에게 건넨 선물과 관련해 '한학자 총재의 결재를 받고 한 것'이라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은 이날 윤씨의 자택을 비롯해 경기 가평 통일교 세계본부·통일교 내 방송사 피스티비·서울 용산구 통일교 서울 본부 등 10여 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서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4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0

새로고침
  • NAVER고고고고2025-07-23 14:11:44신고

    추천3비추천0

    문관련 맞는말이다

  • NAVER나무사랑2025-07-23 09:18:44신고

    추천6비추천2

    최동석씨가 옳은 말을 했는데...
    문재인을 존경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다....나는 문재앙을 절대 용서하지 못한다.....
    윤쥴리를 키워서 정권을 넘겨주고, 모든 정책을 실패한 사람이다...비판은 당연한 것이다.
    특히 세월호 참사를 이용해서 당선되고 5년동안 나몰라라...이게 문재앙이었다....

  • NAVER바로잡자2025-07-23 09:01:59신고

    추천4비추천1

    나는 문재인 대통령을 존경한다. 온건하고 늦더라도 합의를 통해 사회적 합의 또는 해결을 우선하는 철학을 존중한다. 다만, 인사에 있어서 원만하지 못했던 부분은 아쉽다. 최동석박사는 이런 부분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최동석박사의 저서를 몇권 읽었고 인사, 직무, 역량에 대해 많은 부분 배웠고 공감한다. 인사의 전문가로서 인사혁신처장으로 적극 추천한다. 여야를 떠나 제대로 된 역량을 가진 유능한 인재들로 정부조직이 채워지길 기대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