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65세 이상, 최대 15만원'… 스포츠 상품권, 70만 장 푼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새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으로 추진
8월 4일부터 온라인 접수, 9월부터 사용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업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제공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업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70만 장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을 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새 정부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국비 260억 원·지방비 105억 원 등 총 사업비 365억 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초연금을 받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품권 1장당 5만원으로, 지자체별 신청 상황에 따라 1인당 최대 15만 원까지 지원한다. 상품권은 제로페이를 통해 지급된다.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의 모든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은 전국에 4만 3천여 개가 있다. 문체부는 각 지역의 수영장, 파크골프장, 체력단련장 등 공공체육시설로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상품권 1차 신청 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13일까지다. 접수 상황을 고려해 10월 중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상품권 신청은 전용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1차 지원 대상은 8월 말에 선정한다. 1차로 지원받은 상품권은 오는 9월부터 현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10월 31일까지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체육시설 소비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