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군 공항 소음 피해 대응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산구·광산구의회와 '학교지원 업무협약' 체결
학습권·건강권 침해 실태조사, 환경개선 등 추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이성철 교육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 공항 소음피해 학교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이성철 교육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 공항 소음피해 학교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군 공항 인근 학교의 학생, 교직원이 겪는 소음피해 대응에 나선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이성철 교육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명수 광산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공항 소음피해 학교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 공항 소음으로 인해 인근 학교의 학습권·건강권 침해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서부교육지원청과 광산구, 광산구의회는 △피해 학교 대상 정기 소음 실태조사와 정보공유 체계 강화 △방음시설 설치 등 실질적 환경개선 사업 추진 △학습결손 방지 및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확대 △관련 법령 및 제도 개선 공동 대응 △실무협의체를 통한 현장 중심의 협력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각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운영하며, 소음피해 학교 지원을 위한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협약을 계기로 군 공항 인근 학교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 교직원 건강보호, 학교 환경개선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업무협약이 군 공항 소음 피해로 고통 받는 학생, 교직원을 보호하는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