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제공iM금융그룹의 ESG 경영 사례가 국제 학술 저널에 소개됐다.
8일 iM금융그룹에 따르면 영국 출판사 'Routledge'가 발행하는 'Asia Pacific Business Review'에 iM금융의 사례가 실렸다.
고려대 이재혁, 옥용식 교수와 고려대 ESG연구원 이정기 박사는 공동연구 논문에 iM금융의 ESG 경영 사례를 예로 들며, 지배구조 혁신이 어떻게 ESG 경영 성과로 이어지는지 설명했다.
특히 iM금융그룹의 이사회가 독립적으로 구성돼 있고 사외이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져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다고 적었다. 또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운영으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지배 구조가 모범 규준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2023년 이후 지배구조 관련 법규 위반 사례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점도 우수한 평가를 견인했다.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축과 운영이 곧 ESG 경영이라는 철학으로 독립적이고 투명한 이사회 운영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권리보호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