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기독교연합회와 경주성시화운동본부, 포항CBS는 7일 경주중앙교회에서 '경주 성시화 영적대각성 성회 – APEC 2025 성공개최를 염원하며'를 개최했다. 유상원 아나운서경주지역 성시화와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경주 성시화 영적대각성 성회'가 뜨거운 기도의 열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경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손성진 목사)와 경주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신영균 목사), 포항CBS는 7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경주중앙교회(담임목사 이찬일)에서 '경주 성시화 영적대각성 성회 – APEC 2025 성공개최를 염원하며'를 개최했다.
이번 성회는 경주성시화운동본부 창립을 기념하고 오는 10월 말 열리는 경주 APEC 성공개최를 위한 기도회와 함께 지역교계의 영적 대각성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성회는 경주지역 목회자와 성도를 비롯해 주낙영 경주시장 등 800여 명이 참여해 1,2부로 마련된 가운데,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박진석 목사(기쁨의교회), 기독교한국침례회 전총회장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가 설교했으며, 조이언스(기쁨의교회)와 포항CBS 소년소녀합창단, 아이노스앙상블 중창팀(경주중부교회)이 함께 했다.
경주시성시화운동본부장 신영균 목사는 환영사에서 "성시화운동을 통해 경주가 복음으로 새로워지고, 샬롬시티 경주로 세계 선교의 비전을 이뤄가기를 소망한다"며 "이번 성회가 그 시작점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밝혔다.
1부 예배에서는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박진석 목사(사진)가 창세기 49:22~26을 통해 '샘 곁의 열매를 맺는 가지'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상원 아나운서
조이언스의 경배와찬양으로 시작된 1부 예배는 경주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손성진 목사(경주제일침례교회)의 인도로 경주성시화운동본부장 신영균 목사(경주제삼교회)의 환영사, 연합회 직전회장 박동한 목사(경주제일교회)의 대표기도, 포항CBS 소년소녀합창단(지휘 이운경)의 특별찬양에 이어 박진석 목사가 창세기 49:22~26을 통해 '샘 곁의 열매를 맺는 가지'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진석 목사는 "샘의 근원인 하나님께로,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아드폰테스'운동이 종교개혁으로 이어졌다"며 "변함없이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함으로 시험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특별기도에서는 전회장 임종수 목사(경서교회)와 전회장 이진동 목사(새경주교회), 김동복 목사(화천교회), 황병동 장로(안강제일교회)가 '경주지역 성도들의 영적대각성을 위하여', '경주시 성시화운동을 위하여', '경주지역 교회들의 회복과 부흥을 위하여', '교회 안에 다음세대가 믿음으로 세워지기 위하여' 각각 기도했다.
이와 함께 2부 예배는 주낙영 경주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조이언스의 경배와찬양에 이어 고명진 목사가 예레미야 5:1을 통해 '한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2부 예배는 기독교한국침례회 증경총회장 고명진 목사(사진)가 예레미야 5:1을 통해 '한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상원 아나운서고명진 목사는 "남유다의 멸망은 총체적 부패 속에서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라며 "모짜르트와 빌 게이츠, 헬렌 케러의 교사 앤 설리반을 보살폈던 간호사 로라처럼 교회와 시대를 이끌어가는 그 한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별기도에서는 전회장 이원목 목사(경주감리교회)와 부회장 이재수 목사(세향교회), 장재욱 장로(경주동방교회), 회록서기 이찬일 목사(경주중앙교회)가 순서를 맡아 '2025 APEC 성공적 진행을 위하여', '경주시정과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한국교회의 복음 전도와 선교를 위하여'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이어 경주시장로총연합회장 김용주 장로(경주중앙교회)의 헌금기도와 경주중부교회 아이노스앙상블중창단(지휘 김미란 권사)의 헌금찬양, 김상정 목사(경주남부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경주중앙교회를 가득 메운 800여 명의 성도들은 경주성시화와 영적대각성, APEC 성공개최 등을 위해 한 마음으로 기도했다. 유상원 아나운서경주시기독교연합회장 손성진 목사는 "우리 지역과 사회, 교회와 성도의 삶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기도가 필요한 때"라며 "경주성시화운동본부, 포항CBS와 함께 마련한 성회를 통해 경주지역이 뜨겁게 기도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성시화운동본부는 경주시기독교연합회 산하 성시화위원회를 통해 꾸준히 논의된 뒤 지난달 14일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신영균 목사를 초대 대표본부장으로 추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