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삼의 본고장…"금산세계인삼축제로 오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는 19~29일, 금산세계인삼엑스포광장에서 열려

박범인 금산군수가 지난 9일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을 돌며 점검을 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박범인 금산군수가 지난 9일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을 돌며 점검을 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
박범인 금산군수가 금산세계인삼축제를 앞두고 현장 점검에 나섰다.

박 군수는 야외상설무대, 금산국제인삼유통센터 앞, 축제장 입구, 금산인삼약초건강관, 잔디광장, 금산인삼관 등 축제장 내 주요 29곳의 장소를 돌며 축제 준비 상황을 세심하게 살폈다.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금산세계인삼엑스포광장과 금산군 시내 일대에서 '애들아, 사랑한다'를 주제로 모두 70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들이 인삼을 즐기며 맛볼 수 있는 음식 메뉴를 제공하고 로봇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게임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주말 저녁에는 가족 방문객들이 선호하는 체험과 먹거리를 준비한다.

금산군은 1차 현장점검을 통해 프로그램의 개선에 나선 뒤 오는 15일 2차 현장 점검에서 수정·보완 사항을 다시 확인할 예정이다.

박범인 군수는 "금산세계인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전국 최우수 축제 10회 지정의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지난해 세계축제협회 아시아 특산물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며 "이번 축제는 금산을 넘어 전 세계와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