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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李정부 핫라인' 시동 건 조용익 "부천 재도약 밀어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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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익 부천시장이 김윤덕 국토부 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조용익 부천시장이 김윤덕 국토부 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이 12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조 시장이 건의한 주요 내용은 △서해선 KTX-이음열차 소사역 정차 △인천~서울 지하고속도로 건설사업 모든 구간 지하화 △경인고속도로변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 시 방음벽 설치 예외 규정 도입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신속 추진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등이다.

먼저 조 시장은 "경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 하루 이용객은 3만 8천여 명으로 서해선 내 다른 역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며 "수도권 서부 교통거점인 소사역에 준고속열차인 KTX-이음 열차가 정차하면 부천시민은 물론 서울 서남부와 인천 등 인근 지역주민의 교통 편의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라와 서울 신월동을 잇는 인천~서울 지하고속도로와 관련해서는 "15.3km 길이 도로 중 11.2km 구간에만 지하 고속도로를 신설하면, 관내 교통체증이 심각해질 수밖에 없다"며 "서운 분기점(JCT)에서 신월 나들목(IC) 사이 5.85km를 전면 6차선 이상으로 지하화하고, 상부도로도 일반도로로 전환해 국토부가 완공 후 이관 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최근 현물보상 관련 법령이 개정되었으나 원미지구의 경우 사업 계획 승인 후 6개월이 지나 개정된 법률의 적용을 받지 못해 사실상 매매가 불가능하고 시설이 노후화돼 재산권과 시민의 건강,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며 공공 책임 준공 체계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조 시장은 "이재명 정부와 긴밀히 소통하며 도시 균형발전, 공간 재구조화, 미래 성장동력 마련, 시민 편의 증대를 모두 놓치지 않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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