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내 최대 미식문화축체 'NS푸드페스타' 26일 막올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익산시 · 하림계열사 'NS홈쇼핑' 공동 개최
26일부터 이틀간 익산 4산단 하림퍼스트 키친에서 열려

익산시 제공익산시 제공국내 최대 규모 미식문화 축제인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이 오는 26일과 27일 익산 제4산업단지 내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익산시와 하림그룹 계열사인 NS홈쇼핑이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지역 식품산업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창업·관광·문화가 융합되는 종합 콘텐츠 행사로 마련된다.

익산시는 올해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은 그동안 익산이 쌓아온 식품산업 기반을 시민과 관광객, 국내외 소비자에게 직접 선을 보이고 '보는 맛'과 '먹는 맛', '경험하는 맛'이 공존하는 행사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26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일반 요리경연 본선이 열리고 급식 전문가 이미영 셰프의 요리비법이 소개되며 식품창업 기업들의 아이디어와 성과를 알리는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열린다.

둘째날인 27일에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요리경연과 글로벌 라면 요리경연 등 가족 외국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색다른 요리 프로그램 등이 준비된다.

또 최태성 역사 강사가 출연하는 '음식문화 토크쇼'와 '도전! 푸드 골든벨', '키즈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도 이어지며 행사 기간 '하림그룹 브랜드전'과 '미식 마켓', 익산의 대물림 맛집을 소개하는 '익산 홍보존'도 운영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한 요리행사가 아닌 익산을 K-푸드 산업의 구심점으로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맛과 문화, 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익산만의 축제 모델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