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성과급 1억' SK하이닉스, 하반기 세자릿수 채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SK하이닉스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위한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내년 1~2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학사 이상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근무지는 경기 이천·분당, 충북 청주, 서울이다.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연구개발(R&D) 공정, 양산 기술 등이다.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채용부터는 지원자가 역량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도록 AI 기반 화상 인터뷰인 'A! SK'(AI Interview with SK Hynix) 전형이 도입된다.

해당 전형은 AI가 각 직무에 특화된 문제를 생성해 출제한다. 지원자는 자기소개서만으로 드러내기 어려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초 직무 지식, 팀워크, 상황 대처 능력 등을 강조할 수 있을 것으로 SK하이닉스는 보고 있다.

응시 방식은 인적성 검사인 SKCT(SK Competency Test)와 동일하게 온라인 환경에서 비대면으로 문제를 풀고 답변을 영상으로 녹화해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제출한 영상은 입사 후 함께 일하게 될 구성원들이 다면평가를 진행해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종 합격은 서류 통과 후 인·적성 단계에서 SKCT와 A! SK를 치른 뒤 11월 말 면접을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국내 매출 500대 기업 중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1위를 달성했다. 시장 예상대로 올해 영업이익이 37조원에 이른다면 직원 1인당 평균 1억원 수준의 성과급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7월 인크루트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에서 삼성전자를 제치고 처음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전날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에서 진행된 채용 설명회를 시작으로 SK하이닉스는 주요 12개 거점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