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5 제천 국제한방엑스포 내일 팡파르…천연물 산업 허브 도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5 제천 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 조직위원회 제공2025 제천 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 조직위원회 제공
'2025 제천 국제 한방 천연물 산업 엑스포'가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19일까지 제천시 왕암동 한방 엑스포 공원에서 30일 동안 펼쳐진다.
 
한방엑스포는 충북이 글로벌 천연물 산업의 허브로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 2010년과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한방의 도시' 제천의 대내·외 입지가 한층 다져질 전망이다.
 
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주제전시관을 비롯해 체험관, 산업관, 국제기록관, 제천약령시 등 5개의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산업의 비전을 전세계에 선보인다.
 
제천한방엑스포 조직위원장인 김영환 충북지사는 "한방 천연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며, 그 가치와 비전을 세계에 선보이는 역사적인 무대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충북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천연물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5 제천 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 조직위원회 제공2025 제천 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 조직위원회 제공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바이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화로 거듭난 한방과 천연물 산업의 면모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은 VR 미디어 아트 등 첨단 과학 기술을 도입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생생한 체험형 전시를 제공한다.
 
한방 천연물 산업에 대한 국내·외 교류의 장도 더욱 내실을 다졌다.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외 280여 개 기업과 연구 기관 등이 참여해 천연물 소재 기반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 연구 성과 등을 공유한다.
 
여기에 기업 간 거래와 유통, 수출에 이르는 대규모 상담회도 마련돼 한방산업의 세계화를 한층 앞당길 전망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