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카카오모빌리티, if(kakao)25서 자율주행·내비 AI 혁신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자율주행 AI 실차 적용·강화학습 내비 사례 발표
디지털트윈 지도 제작·AI 주소 자동완성 등 체험 부스 운영

카카오모빌리티 제공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if(kakao)25'에서 자율주행·내비게이션 AI 혁신 사례를 대거 공개하며 실제 서비스 적용 성과를 선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4일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if(kakao)25'에 참여해 자사의 AI 기술 혁신 성과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율주행과 내비게이션 분야의 AI 개발 현황과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며 '디지털트윈 지도 제작 자동화', '카카오 T 퀵 AI 주소 자동 붙여넣기' 등의 혁신 사례도 공유한다.

자율주행개발팀 박창수 테크 리더는 이날 '기술 심층 세션데이'에서 '자율주행 AI 실차 적용기: 서비스를 위해 우리가 만들고 있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AI 연구개발팀 김푸르뫼 연구원은 카카오내비 실시간 경로탐색에 '멀티암드밴딧(Multi-armed Bandit, MaB)' 기반 강화학습을 도입한 사례를 소개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마지막 날인 25일 '기술자산 부스(데모스테이션)'에서 'AI로 구현하는 디지털트윈 자동화 지도 제작', '카카오 T 퀵 AI 주소 자동완성 체험' 등 다양한 AI 기술 도입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이프 카카오에서 소개한 기술들은 단순한 연구 수준을 넘어, 실제 서비스에 적용되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있는 성과들"이라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더욱 똑똑하고 안전한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