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대 김종희 신임 상명대 총장이 취임사를 밝히고 있다. 상명대 제공상명대학교는 제15대 김종희 신임 총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명대에 따르면 4년간의 임기를 시작한 김 신임 총장은 상명여자사범대학(현 상명대)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 석사를 마친 후 한양대 대학원 체육학 박사과정을 거쳐 2002년부터 2020년까지 상명대 스포츠건강관리전공 교수로 재직했다.
또 상명대 행정대외부총장, 상명학원 재단이사 등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총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부회장, 올림픽레거시포럼 조직위원, 한국 에어로빅스건강과학협회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김 총장은 'e-국제야영대회' 를 국내 최초로 기획운영하고, 2022년과 2024년에 각각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김 총장은 취임사에서 "개교 60주년을 맞은 우리 대학교 최초의 동문 총장으로서 모교에 대한 애정과 총장의 책임감으로 학생 성장을 최우선으로 하고 대학 구성원의 열정과 도전을 지지해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겠다"며 "AI 기반 맞춤형 교육, 초유연 학사제도, 지역산업 연계 산학협력, 지역 밀착형 교육과 국제공동학위 확대를 통해 6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명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