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도 시진핑도 올 APEC…경호·안전대책 총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통령경호처, 1일 경호안전대책위원회 개최

황인권 경호처장 "모두가 원팀 되어 성공적 개최헤 힘 모아달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연합뉴스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연합뉴스
이달말 경주에서 열리는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앞두고 대통령경호처가 1일 '대통령경호안전대책위원회'를 열어 경호·안전대책을 총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회 소속인 국가정보원, 외교부, 법무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세청, 대검찰청, 경찰청, 해양경찰청, 소방청, 합동참모본부, 방첩사령부, 수도방위사령부 등 14개 관계기관 위원들이 참석했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리는 APEC정상회의는 이재명정부 출범 후 국내에서 개최되는 첫 세계적 규모의 국제행사다. 21개국 정상과 각국 대표단, 경제계 주요 인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통령경호처는 'K-APEC'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범정부적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며 최고 수준의 경호·안전 태세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도 △국가 차원의 경호환경 분석 △입체적·복합적 경호안전대책 수립과 시행 △기관별 협조체계 강화 등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경호·안전 분야를 총괄하고 있는 경호안전통제단이 정상회의 전반의 경호안전활동 계획을 소개한 뒤, 국내외 안보 정세와 취약·영향 요소 분석 결과 등 관계기관 발표도 이어졌다.

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인권 대통령경호처장은 "대한민국 위상과 안보 역량을 세계에 보여줄 중요한 행사"라며 "모두가 '원팀'이 되어 K-APEC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