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에코프로 AI 자율제조 가속화…2027년까지 생산성 30%↑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에코프로 제공에코프로 제공
에코프로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품질 예측과 실시간 데이터 수집으로 오는 2027년까지 생산성을 30% 끌어올린다.

에코프로는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KOTMI), 디엘정보기술, 미소정보기술, 충북테크노파크 등이 참석한 AI 자율제조 국책과제 2차년도 워크숍을 진행했다.

에코프로는 1차년도 연구를 통해 소성로 품질예측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했고 약 87%에 이르는 예측정확도를 가진 품질예측 AI 모델링을 개발했다.

2차년도에는 2027년까지 전사의 주요 업무 시스템을 AI 전환하고 업무 생산성을 30% 향상한다. 품질예측 AI모델링은 정확도를 90%까지 끌어올린다.

에코프로비엠은 실시간으로 원료 투입량을 자율제어할 수 있는 근적외선(NIR)센서와 고온, 분진 환경에서 작업자 대신 업무를 담당할 자율이동로봇(AMR) 도입, 도가니(소성로 용기) 추적 시스템 등 스마트 설비를 현장에 적용한다.

이수호 에코프로 AI혁신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룹 내 AI 기반 공정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실질적 실행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