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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국민신문고 대신 자체 민원 처리 시스템 '새올전자민원창구'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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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새올전자민원창구 민원 신청 방법 안내. 서산시 제공서산시 새올전자민원창구 민원 신청 방법 안내.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국민신문고를 대신해, 자체 민원 처리 시스템인 '새올전자민원창구'를 국민신문고 서비스가 정상화될 때까지 긴급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긴급 가동되는 새올전자민원창구를 통한 민원 접수는 서산시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건의·질의·고충 등 각종 민원을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민원은 각 소관 부서에 전달되며 민원을 전달받은 부서는 온라인을 통해 민원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조진희 서산시 민원봉사과장은 "국민신문고 중단으로 인한 시민의 민원 불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이번 새올전자민원창구를 긴급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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