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유정복표 지원책으로 '출산도시 인천시' 도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유정복표 지원책으로 '출산도시 인천시' 도약

인천시가 출산 촉진 관련 각종 정책들에 힘입어 2년째 출생아 증가율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올해 1~8월 출생아 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8% 늘어 17개 시도 가운데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역점사업으로 '아이 플러스 1억드림'과 '천원주택' 등 결혼, 출산, 양육에 이르는 맞춤형 지원 정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천경제청, 송도 세브란스병원 건립 지연에 손해금 부과 검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송도 세브란스병원 개원 시기가 계속 미뤄진 데 대해 지연손해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어제 기자간담회에서 "송도 세브란스병원은 계약 내용을 지키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지연손해금을 받아야 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송도 세브란스병원 준공 예정 시기는 당초 내년 말이었으나 건축비 증가와 의정 갈등 여파 등으로 2028년 말이나 2029년으로 미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천시, 장애인콜택시 법정대수 108% 확보

인천시가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인 장애인콜택시 보급률 108%를 달성했습니다.

인천시는 오늘 문학경기장 광장에서 추가로 도입된 특장차 20대에 대한 인계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로써 인천 지역 장애인콜택시는 기존 256대에서 276대로 늘었고, 이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기준을 넘어선 교통복지 강화 조치로 평가됩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