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농협, 창원경일고 학생들과 '가래떡 데이' 행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쌀 소비촉진으로 '농심천심(農心天心)' 실천 의지 다져

류길년 경남농협 본부장이 등굣길 학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따끈한 가래떡과 신선한 우유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농협 제공 류길년 경남농협 본부장이 등굣길 학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따끈한 가래떡과 신선한 우유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이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앞둔 7일 창원경일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래떡 데이' 행사를 개최하며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의 실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날 경남농협은 등굣길 학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따끈한 가래떡과 신선한 우유를 전달하며,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가래떡 데이'로 지정한 취지를 되새기며, 쌀 소비가 비교적 적고 아침 결식률이 높은 청소년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어주어 우리 쌀의 우수성과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류길년 본부장은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으로 든든하게 아침을 시작해 학업에 필요한 에너지를 채우고, 우리 쌀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경남농협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아침밥먹기 운동과 같은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