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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의 대화' 마무리…우범기 전주시장, 민원 해결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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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건 요구사항 중 49건 연내 완료
교차로 그늘막 설치, 가로수 정비 등 마쳐
우 시장 "시민 편의 증진 노력"

우범기 전주시장이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된 민원 사항에 대해 현장 점검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우범기 전주시장이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된 민원 사항에 대해 현장 점검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하고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응답하기 위한 후속 절차에 돌입했다.

전주시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248건의 주민 요구사항이 접수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주민 요구사항 중 추진이 불가하거나 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항, 물리적으로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를 제외한 125건 중 연내 49건을 완료할 계획이다. 나머지 요구사항 중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들은 내년도 예산 편성 후 추진한다.
 
완료된 사업은 △자생단체 행사 때 도시공원 사용 허가(평화2동) △교차로 그늘막 설치(진북동) △가로수, 노후도로 정비 등(공통) 37건이다. 이 가운데 시는 평화2동에서 요구한 자생단체 행사 때 도시공원 사용 허가 부분에 대해 '전주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에서 사용 허가 부분을 개정했다. 이에 자생단체에서 하는 행사의 허가 기준을 완화하면서 주민 요구를 해결했다.
 
또한 우 시장은 진북동 주민들이 제기한 안덕원로·기린대로 일부 구간 그늘막 설치 요청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설치를 지시하면서 해당 구간에 11개의 그늘막이 설치되기도 했다. 여러 동에서 공통으로 제기된 가로수 및 노후도로(차도, 인도) 정비의 경우 시급한 곳부터 순차적으로 정비가 진행되고 있다.

시는 주민 요구사항 중 오랜 시간 진행된 덕진동 농촌마을(대지마을) 도시가스 공급사업과 중화산2동 오수관 맨홀덮개 교체 등 12건을 연내에 추가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내년 완료를 목표로 △주민센터 승강기 설치(중앙동, 삼천2동) △치안취약지구 CCTV 설치(인후초, 유일여고 인근) 등을 추진한다.

앞서 지난 1월 21일 호성동을 시작으로 35개 동에서 펼쳐진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 14일 삼천3동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우범기 시장은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하나하나 챙기고 해결될 때까지 끝까지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작은 민원과 큰 민원 구분 없이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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