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 초정밀 버스정보 서비스 제공…이동경로,위치 시각화 제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초정밀 버스정보 서비스 화면. 대구시 제공초정밀 버스정보 서비스 화면.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버스운행관리시스템 성능을 개선해 오는 27일부터 127개 전 노선에 대해 초정밀 버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정류소 단위의 단순 표출 방식에서 벗어나, 버스의 이동 경로와 위치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버스 도착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승차 대기시간 감소, 버스 위치정보 신뢰도 제고, 이용 만족도 향상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또, 기존 시간표 기준으로 제공되던 직행버스 도착 정보를 실시간 운행 정보로 개선했다.

대구시는 버스정보안내기 30대도 추가 설치해 모두 1590개소의 버스정류장에서 실시간 도착 예정 시간과 함께 각종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노후 전면 행선지 안내기 137대와 승객용 안내기 56대를 교체하고, 저상버스 내 측·후면 행선지 안내기 83대를 신규 설치해 버스정보의 가독성과 시인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허준석 대구시 교통국장은 "대구시는 버스 도착정보의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대중교통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