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올림픽 유치 범시민 추진체계 본격 가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원위원회 조정위 회의, 추진 상황 공유
내년 전략 집중 논의…시민 참여형 확대

우범기 전주시장(왼쪽 첫번째)이 15일 '전주올림픽 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 지원조정위원회 제1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우범기 전주시장(왼쪽 첫번째)이 15일 '전주올림픽 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 지원조정위원회 제1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올림픽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체계가 본격 가동됐다.
 
전주시는 15일 시청에서 우범기 시장과 시의회, 체육계, 언론, 출연기관, 국제스포츠·행사기획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올림픽 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 지원조정위원회 회의를 했다. 이날 지원조정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그간의 올림픽 유치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또 2026년 추진 전략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시는 현재 250여 명 규모로 '전주올림픽 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위원회는 공동위원장과 고문, 자문위원회, 지원조정위원회, 6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됐다. 지원조정위원회는 올림픽 유치 활동 전반을 총괄하며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분과별 활동을 유기적으로 지원하는 핵심 기구다.
 
시는 향후 위원회 운영을 통해 유치 전략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국내외 교류를 확대해 하계올림픽 유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지지를 한층 더 확산할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