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1인 미디어 창작 플랫폼"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서열린문화센터 2~3층에 조성
1인 미디어실과 영상제작 스튜디오, 영화상영관 등 갖춰

강서열린문화센터에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가 조성됐다. 부산시 제공강서열린문화센터에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가 조성됐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7일 오후 강서구 강서열린문화센터에서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시가 건립하고 영화의전당이 위탁 운영하는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영상 제작과 교육, 상영, 커뮤니티 활동까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든 장이다.

센터는 강서열린문화센터 2~3층에 총면적 1523㎡ 규모로 조성됐으며, 영화상영관(모두극장)과 영상 제작 스튜디오, 1인 미디어실, 전문 편집실 등을 갖추고 있다.

센터는 이날부터 한 달간 개관영화제를 개최하고 각종 영화 상영, 관객과의 대화, 특별 강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내년 1월부터는 예술·독립영화 상영, 영화 제작과 유튜브 운영 과정 등 교육, 고품질 미디어 시설과 장비 대여 등의 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박형준 시장은 센터 개관에 맞춰 이날 센터를 비롯해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과 낙동아트센터 등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는 그동안 미디어 기반 시설이 부족했던 서부산 지역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수준 높은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