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장 출마 시사' 국주영은 "단일화 안 해, 완주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지훈 후보와 단일화 생각하지 않아"
내년 1월 15월쯤 공식 출마 선언

국주영은 전북도의원이 17일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국주영은 전북도의원이 17일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
내년 6·3지방선거에서 전북 전주시장 출마를 시사한 국주영은 전북도의원(전주12)이 17일 "조지훈 후보와의 단일화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독자적으로 끝까지 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주 의원은 이날 전주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내년 1월 15월쯤 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이라며 "굳이 누구와의 연대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전주시 재정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구조조정, 지출사업 세부 내역 등 정보 공개, 예산 전면 재검토, 지방채 발행 원칙 확립, 재정비상선언 백서 제작 등을 제안했다.

국주 의원은 "전주가 바뀌어야 한다"며 "시장이 된다면 기존 사업을 분석해서 효율성을 따져 실행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정 문제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한다. 재정이 안 좋다 보니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고 삶의 질이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