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배우 윤석화 별세 사실 아니었다…연극배우협회 정정·사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배우 윤석화. 자료사진배우 윤석화. 자료사진
배우 윤석화(69) 별세를 발표했던 한국연극배우협회가 "사실이 아니"라고 이를 정정하며 사과했다.

연극배우협회는 19일 아침 7시 30분쯤 낸 정정 보도자료에서 "윤석화 별세 소식은 사실이 아님을 바로 잡는다"며 "정확한 사실 확인을 거치지 못해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협회는 이날 새벽 5시쯤 보도자료를 통해 윤석화가 전날 밤 9시쯤 유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고 밝힌 바 있는데, 해당 소식이 사실이 아니라고 정정한 것이다.

협회는 "현재 윤석화는 뇌종양 투병 중으로 병세가 매우 위중한 상태"라며 "가족의 보살핌 속에 호흡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족분들과 배우님을 아끼는 팬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며 "무엇보다 쾌차를 바라는 가족들에게 큰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윤석화는 지난 2022년 악성 뇌종양 수술을 받고 투병해왔다. 그는 현재 항암 치료를 중단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협회는 "향후 정확한 사실 확인을 최우선으로 해 소식을 전할 것"이라며 "다시는 이러한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