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전·세종·충남, 병오년 힘찬 출발 다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시 제공대전시 제공
대전시와 세종시, 충남도가 2일 오전 시무식을 갖고 병오년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에서 연 시무식에서 새해 시정 운영 방향 등을 설명했다.

이 시장은 "미래를 선도하는 일류 경제도시, 대한민국 신 중심 도시를 완성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흔들림 없이 전진하겠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뒤로 물러서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불퇴전진(不退前進)의 정신으로 시민 행복을 최우선에 두겠다"고 밝혔다.

세종시 제공세종시 제공
최민호 세종시장은 시무식을 통해 "파도를 넘어 바다로 나아가듯 역경과 난관을 극복해 더 넓고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자"며 '월파출해(越波出海)'의 의미를 재차 강조했다.

 최 시장은 특히 직원들에게 업무의 연속성과 충실성을 바탕으로 세종시의 미래를 그려나갈 것을 당부했다.

충남도 제공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는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이라는 말을 좋아한다"며 "올해는 민선 8기를 완성하고 그 성과를 다음 단계로 이어가는 중요한 해인 만큼 즐겁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