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건강검진·예방접종비 20만원 지원
경기도는 올해 도내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에게 건강검진비와 예방접종비를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로 건강검진을 포함해 인유두종 바이러스, 독감, 간염 등의 예방접종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는 올해 상반기 내에 지원자를 정한 뒤 하반기부터 지원하고, 신청자가 많을 경우 소득수준이나 거주기간 등을 토대로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2027년 전국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경기도는 내년 10월 열리는 '제108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상징물을 다음 달 27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모 대상은 두 체육대회의 통합 엠블럼을 비롯해 마스코트, 구호, 포스터, 표어 등이고 시상금은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3천만 원 규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국적 변경 체납자 17명 7천만원 징수
경기도는 지난해 8월부터 11월 사이 국적을 변경한 채 국내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100만원 이상 체납자 17명한테 체납액 7600여만 원을 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외국인 신분으로 국적을 변경한 경우 주민등록 말소로 거소지 파악이 쉽지 않은 등 징수에 행정력이 많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법무부와 협업해 이들의 거소 정보를 파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체 조사 대상 115명 가운데 국내에 재산을 보유한 79명의 토지와 자동차, 예금 등 67건을 압류하고, 현장 조사를 병행해 17명한테 체납액 거둬들였습니다.
경기도, 'GH Care Hub' 내달 운영기관 공모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새로운 주거복지 융합모델 'GH 케어 허브(Care Hub)' 운영기관 공모를 다음달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GH 케어 허브는 비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한 신축 빌라나 연립주택을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매입한 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비영리법인, 공익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에 운영을 맡기는 사업입니다.
선정된 운영기관은 자신들이 계획한 주제에 따라 입주자 모집을 할 수 있으며, 임대주택와 상가, 커뮤니티 시설의 운영과 관리 업무를 맡습니다.
프로축구단 용인FC 공식 창단…2030년 K리그1 승격 목표
경기 용인시는 시민프로축구단 용인FC가 최근 창단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용인FC는 최윤겸 감독과 이동국을 각각 초대 사령탑과 테크니컬 디렉터로 선임했으며, 지난달 15일 창단 첫 선수로 축구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석현준을 영입하는 등 선수 진용을 갖췄습니다.
올해부터 K리그2에 참가하는 용인FC는 2030년 K리그1로 승격과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도전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