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성령 충만함 잃으면 다 잃는 것" 부흥과 성장 새해 각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신년하례예배를 갖고, 교단 성장과 부흥의 각오를 다졌다. 최내호 영상기자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신년하례예배를 갖고, 교단 성장과 부흥의 각오를 다졌다. 최내호 영상기자
[앵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신년하례예배를 열고, 2만 교회 300만 성도 부흥 운동을 선언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와 기독교한국침례회도 새해를 맞아 복음의 능력으로 하나님나라 확장과 교단의 미래를 준비하자고 다짐했습니다.

송주열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현장음) "성령충만 하여 날마다 부흥하자 기하성 파이팅"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오는 2028년 오순절 선교 100주년대회 전까지 2만 교회 300만 성도 부흥운동을  펼쳐나가기로 했습니다.

기하성 이영훈 대표총회장은 신년하례예배에서 성령 충만함으로 교단 부흥에 힘쓰고,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도구로 쓰임받자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영훈 대표총회장 /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성령 충만을 잃어버리면 다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성령의 역사로 하나님 말씀에 사로잡힐 때 하나님의 귀한 역사가 우리 삶 가운데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주여 우리에게 부흥을 허락하여 주시되 부흥의 불길이 내 마음에서부터 타오르게 해주시옵소서."

기하성은 오는 2028년 오순절 선교 100주년 대회 전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전국 교회가 함께 교단 부흥과 영성 회복, 나라와 민족을 위한 화요기도회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도 총회 임원과 총회 산하 기관장, 상비부장, 교단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하례회를 열고, 하나님나라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예장 합동 장봉생 총회장은 신년사에서 올 한해 정책이라는 그릇을 잘 만들어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담아내자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장봉생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그 많은 회의와 그 많은 프로그램과 그 많은 사업을 함에도 불구하고 한 명도 하나님께로 돌아오지 않는 그 열매가 없다면 도대체 총회가 왜 존재해야하고 왜 교회가 존재해야 되겠습니까? 하나님의 일이 우리를 통해서 나타나고 있음을 우리의 존재가 하나님의 임재의 모습을 드러내는 영광이고 당연히 찬송받으셔야 하는 사건인 것을 우리는 입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도 여의도 총회회관에서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해 복음의 능력으로 교단의 미래와 희망을 열어가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녹취] 최인수 총회장 / 기독교한국침례회
"이 꿈과 소망이 확고할 때 우리 앞에 놓인 역경도 시련도 어려움도 절망도 참고 견디고 이겨갈 수 있습니다"

예배 참석자들은 국가와 위정자, 세계평화와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주요 교단들은 새해를 맞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침체된 교회 부흥과 성장, 영성 회복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졌습니다.

CBS뉴스 송주열입니다.


영상기자 정용현 최내호
영상편집 이민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