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전상의 조찬세미나 개최…'트렌드 코리아2026' 특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상의 제공대전상의 제공
대전상공회의소는 8일 오전 7시 호텔 ICC 크리스탈볼룸에서 '제255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상의에 따르면 본 강의에 앞서 진행된 기관발표에서는 충남대학교 성을현 교수가 나서 '국가연구소 중소벤처기업 멘토링과정(GRI-AMP)'의 취지와 운영 내용을 소개하며, 대덕특구 고경력 은퇴과학자와 중소기업과의 협력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본 강의에서는 전미영 트렌드코리아컴퍼니 대표가 '트렌드코리아 2026'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전 대표는 "AI가 산업의 강력한 동력이 되는 시대일수록 인간의 판단과 개입이 중요해진다"며 "AI를 도입하더라도 기존에 업무 수행 역량이 높은 인력이 이를 활용할 때 성과가 더욱 크게 나타나는 구조가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획된 일상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시장에서 유효한 방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오늘 특강 주제인 '트렌드코리아'처럼,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우리 기업들 역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중장기 관점에서 연구개발 투자를 꾸준히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는 정태희 회장을 비롯해 이장우 대전시장,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 최주원 대전경찰청장 등 초청회원과 유관기관·단체장, 기업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