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 초등 예비소집 미확인 아동 8명…소재 파악 나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도내 351개 초교 대상, 8명 아동 소재 미확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도내 초등학교 예비 소집 결과 8명의 아동 소재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도내 351개 초교에서 2026학년도 취학 대상 아동을 대상으로 예비 소집을 실시한 결과 8584명 중 92.3%(7923명)이 참여했다.

예비 소집은 취학 대상 아동 소재와 안전을 사전에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아동과 보호자의 학교 방문 방식으로 운영되나 부득이한 경우 개별 방문 또는 영상 통화 등을 병행했다.

예비 소집에 참여하지 않은 66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소재 파악을 실시한 결과 전날까지 소재가 확인되지 않은 아동은 총 8명으로 확인됐다.

도교육청은 해당 아동 전원을 대상으로 각 지자체 및 경찰과 협력해 소재 및 안전 확인 절차를 진행 중이다.

김남학 행정과장은 "예비소집은 단순한 행정 절차가 아니라 아동의 안전을 확인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취학 대상 아동 모두가 안전하게 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