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내년 3월 하동 쌍계초·화개초 통합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7년 3월 쌍계초 폐지, 학부모 전원 찬성
경남교육청 소규모학교 교육력 강화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재학생이 10명인 하동 쌍계초등학교를 2027년 3월 1일자로 폐지하고 화개초등학교로 통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농산어촌 지역의 교육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안정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쌍계초-화개초 통합은 학부모와 지역사회, 교육지원청, 도교육청이 함께 참여해 추진위원회 구성, 학부모 설명회, 설문조사 등 관련 절차를 단계적으로 거쳐 추진했다. 지난 12일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 쌍계초 학부모 전원 찬성으로, 의결 기준 60%를 충족해 앞으로 20일 간의 행정예고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통합은 단순한 '학교 폐지'가 아닌 농산어촌 소규모학교의 교육력을 강화하고 학생에게 더 나은 배움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환경 재구조화 과정으로 학생들은 또래 관계 형성,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최치용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쌍계초-화개초 통합은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최우선에 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한 선택이다"며 "학생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