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현대차 아이오닉9, 2026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고의 대형 SUV'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40개국에서 출시한 55대 차 평가 대상
안전성·품질·디자인 등 인정받아

아이오닉9. 현대차 제공아이오닉9.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2026 세계 여성 올해의 차(WWCOTY)'에서 아이오닉 9이 '최고의 대형 SUV' 부문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6 세계 여성 올해의 차는 5개 대륙 54개국 84명의 여성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안전성·품질·디자인·성능·주행 편의성·친환경·가격 대비 가치 측면에서 차를 평가한다.

올해는 2025년 한 해 동안 최소 2개의 대륙 또는 40개국에서 출시한 55대의 차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소형 승용·소형 SUV·대형 승용·대형 SUV·4륜구동 및 픽업·퍼포먼스 카 등 총 6개의 부문에서 최고의 차를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 차는 올해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고의 차'의 최종 후보가 되며 3월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아이오닉 9은 탑승자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와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 공간, 500km가 넘는 넉넉한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등을 바탕으로 최고의 대형 SUV로 선정됐다.

마르타 가르시아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심사위원장은 "아이오닉 9은 첨단 기술과 실용성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빠르고 효율적인 충전 성능과 뛰어난 실내 공간, 높은 품질을 갖춰 대형 전기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아이오닉 9은 IIHS 충돌 안전 평가 TSP+ 등급, 유로 NCAP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 탑기어 주관 2025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 '최고의 7인승 전기차' 부문, 워즈오토 '2025 최고 10대 엔진', 독일 올해의 차 '프리미엄' 부문, 아일랜드 올해의 차 '올해의 7인승 자동차' 부문 등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상품성을 두루 갖춘 전기차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