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백석대 간호학과, 예비 간호사 감염관리 실무역량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백석대 제공백석대 제공
백석대학교는 방학을 맞아 간호학과 2·3학년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13~14일 이틀간 한림대 성심병원에서 실제 현장에서의 감염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단기실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백석대에 따르면 이번 실습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의료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이론을 넘어 실제 임상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문간호사들의 지도 아래 손위생 이론 교육 및 실습을 수행했으며, 개인용 보호구 착·탈의 실습을 통해 감염관리 절차를 체계적으로 익혔다. 병원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감염관리 기준과 흐름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향후 임상실습과 간호사로서의 역할을 보다 현실감 있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백석대 간호학과는 지난해 8월 삼성서울병원 간호사를 교내 실습실로 초청해 '감염관리 Jump-Up 프로그램'을 운영, 당시 3·4학년 재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백석대 간호학과 유영미 학과장은 "학생들이 실제 임상 환경을 경험하며 감염관리의 중요성과 간호 전문성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