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테러리스트가 된 고등학생의 사연…"'테러맨' 액션 관전 포인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티빙 애니메이션 '테러맨' 제작자 이종혁 PD 전해…오는 29일 공개

티빙 제공티빙 제공
티빙 애니메이션 '테러맨'을 기획·제작한 이종혁 PD가 작품 기획 의도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종혁 PD는 20일 티빙을 통해 "한국적인 배경과 설정, 그리고 현실적인 고민과 히어로적 요소들을 잘 녹여내 팬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는 작품이기에 애니메이션화에 큰 의미가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원작이 선보인 지 10년이 지났지만, 지금 봐도 세련되고 특색있다"며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님이 총작화 감독을 맡아 독특한 분위기의 캐릭터들이 탄생했다"고 덧붙였다.

'테러맨'은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불행을 감지하는 눈을 가진 고등학생 정우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테러리스트가 되는 내용을 다룬다. 이 과정에서 영웅과 테러리스트의 경계에 선 정우의 내면 갈등이 드러날 전망이다.
 
또, 작품은 티빙 시리즈 '아일랜드(2023)'와 같은 세계관이다. 당시 최종화 쿠키 영상에 테러맨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심슨 스페셜 에피소드 '공포의 나무집33' 두 번째 이야기로 제75회 에미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엄상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플루토(PLUTO)'의 에피소드 감독을 맡았던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이 캐릭터 작화 감독을 맡았다.

이 PD는 "엄상용 감독님이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정우가 다크 히어로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는 내면의 갈등과 변화를 심도 있게 표현해 줬다"며 "특히 디테일한 표정과 제스처를 통해 주인공을 위협하는 악당의 카리스마를 생동감 있게 연출해 극적 재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이어 "작화, 연출, 음악, 성우진에 이르기까지 원작의 감동을 재현하는 데에도 많은 고민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이 PD는 관전 포인트도 꼽았다. 그는 "'테러맨'은 히어로물의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심에는 '평범했던 한 사람이 어떤 이유로 비범한 선택을 하게 되는가'라는 질문이 있다"며 "정우의 죄책감과 분노, 책임감이 서사를 이끌어 가는 작품"이라고 짚었다.

이어 "웹툰의 고퀄리티 작화가 가진 장점을 영상으로 옮기기 위해 단순히 화려한 액션이 아닌 캐릭터의 감정과 서사가 느껴지는 액션을 목표로 했다"며 "액션 장면 자체의 쾌감은 물론이고, 인물들이 흔들리는 순간과 망설이고 결심하는 순간들이 액션 속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함께 봐주신다면 '테러맨'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종혁 PD. 티빙 제공이종혁 PD. 티빙 제공
티빙은 Mnet과 공동제작한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를 비롯해 시리즈와 영화, 예능과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콘텐츠의 다각화와 IP 확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테러맨'이 지닌 의미 역시 남다르다.

이 PD는 "티빙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IP 확장에 힘을 싣는 흐름 속에서 '테러맨'은 '웹툰 기반 성인 타겟 애니메이션도 OTT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다'라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첫 번째 기준점이 될 것"이라며 "애니메이션이 단순한 키즈 장르를 넘어 하나의 장르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원작의 감동과 핵심 메시지를 지키면서도, 애니메이션만의 문법으로 재구성해 공감과 몰입을 만들면 신규 시청자에게도 충분히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며 "'테러맨'이 작품의 성과뿐만 아니라 국내 성인 애니메이션 제작이 반복 가능해지는 기반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작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어 "제작진은 원작이 가진 장점과 분위기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이야기의 흐름과 액션, 사운드를 전반적으로 정리해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며 "원작 팬분들은 익숙한 장면을 새로운 리듬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고, 처음 보시는 분들도 한 편의 장르 애니메이션으로 부담 없이 따라오실 수 있게 만들었으니 시청 후 많은 반응과 의견 남겨 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당부했다.

'테러맨'은 오는 29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