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몽고식품, 굿윌스토어 창원 3개점에 '기증식품 전용 코너' 전국 최초 오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ESG 경영 실천 본격화
송표 간장 등 4800여 점 기증…약 2500만 원 상당
지역 향토기업과 복지재단 협력, ESG 선례로 주목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
경남을 대표하는 향토기업 ㈜몽고식품이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본격 나섰다. ㈜몽고식품(공동대표 김현승·황을경)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창원 3개 매장에 전국 최초로 '몽고식품 기증식품 전용 코너'를 오픈하고, 지역 기반 ESG 경영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몽고식품은 지난 21일,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몽고식품 본사 회의실에서 굿윌스토어 밀알창원점(원장 김신명)과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본격적인 상품 기증에 나섰다. 28일 굿윌스토어 창원 3개 매장에 몽고식품 전용 코너가 마련됐고, 이를 통해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이 가동되기 시작했다.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
이번에 기증된 물품은 몽고식품의 고급 브랜드인 송표 간장을 비롯한 간장·소스류 4800여 점으로, 약 2500만 원 상당에 이른다. 코너 오픈 당일 오전에만 3개 매장에 진열된 송표 간장 200여 개가 빠르게 소진되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몽고식품 박주현 과장은 이날 직원들과 함께 매장과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해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굿윌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했다. 박 과장은 "몽고식품은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굿윌스토어 창원점과 전폭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서정일 팀장은 "경남을 대표하는 몽고식품의 우수한 제품들이 창원을 넘어 전국 46개 굿윌스토어에 소개된다면, 자립형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몽고식품의 ESG 경영 실천이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몽고식품은 이번 전용 코너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지역 ESG 과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