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GC녹십자, 코로나19 mRNA 백신 임상 본격 돌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백신 후보 물질 국내 임상 1상 첫 번째 피험자 투여 완료…올해 하반기 임상 2상 신청 예정

GC녹십자 제공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는 "지난 28일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 물질 'GC4006A'의 국내 임상 1상에서 첫 번째 피험자 투여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GC녹십자는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승인받았으며, 이번 임상에서 19세~64세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한다.

GC4006A는 GC녹십자가 자체 구축한 mRNA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백신 후보 물질이다. 비임상시험에서 기존 상용 백신과 유사한 수준의 항체 생성과 면역 반응을 확인하며 개발 가능성을 입증했다.

회사 측은 임상 1상 결과를 토대로 올해 하반기 임상 2상 IND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재욱 R&D부문장은 "자사 mRNA 플랫폼을 활용한 첫 번째 백신 임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그 의미가 크다"며 "성공적인 백신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지난해 12월 질병관리청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팬데믹 대비 mRNA 백신 개발 지원사업'에서 임상 1상 연구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