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충북도,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회의…"긴밀한 협력 중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
충청북도가 3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스마트경영포럼 회원 등 경제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경제의 재도약 방안을 논의하고 일선 현장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 성장 협력 체계와 인공지능 기반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 플랫폼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대내외 불확실한 경제 여건 속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도 차원의 지원책도 건의했다.

김 지사는 "현장의 기업인과 소상공인이 체감하는 변화가 곧 충북경제의 경쟁력으로 경제 주체 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논의 결과를 경제정책 운영 방향에 반영해 앞으로도 더욱 실효성 있는 체감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이날 회의에 앞서 대전 충남 행정 통합에 대응한 충북의 정책적 배려와 제도적 지원 등을 담은 충청북특별자치도법안 제정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