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장관, KT 찾아 "국민 불편과 불안 최소화" 당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침해사고 관련 조치 현황 점검…원인 규명 위한 민관합동조사단 조사에 적극 협조도 주문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지사를 방문해 고객 무단 소액결제 침해사고 관련 조치 현황을 점검했다. 과기정통부 제공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지사를 방문해 고객 무단 소액결제 침해사고 관련 조치 현황을 점검했다.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배경훈 장관이 11일 KT 광화문지사를 방문해 고객 무단 소액결제 침해사고 관련 조치 현황을 점검하고, 국민 불편과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사적 조치를 당부했다.
 
배경훈 장관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통신사 침해사고를 엄중히 받아들이고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민관합동조사단 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도 주문했다.
 
또한 "이번 사고로 피해를 본 고객들에 대한 결제 요금 청구 면제 등 이용자 보호 조치를 철저히 시행하는 한편,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업 차원의 모든 수단을 동원하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배 장관은 사고가 일어났을 때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보안을 기업 경영 최우선 가치로 두는 '보안의 일상화'를 강조했다.
 
배경훈 장관은 "이번 침해사고는 우리 일상과 함께하는 통신서비스에 대한 국민 신뢰와 직결되는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고 지적하며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촉구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