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일본 → 한국…오늘 李대통령과 정상회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을 출발해 한국으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 탑승해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을 출발해 한국으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 탑승해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박 3일간의 방일 일정을 마치고 29일 일본을 떠나 순방 마지막 방문 국가인 한국으로 향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탑승한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은 이날 오전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이륙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7일 말레이시아를 거쳐 일본에 입국해 전날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첫 정상회담을 했다. 양 정상은 회담에서 '새로운 미일 동맹의 황금시대'를 열 것을 선언하고, 안보·경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29일(현지시간)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29일(현지시간)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에 입국해 이날 오후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양 정상의 대좌는 지난 8월 말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달 만이다.

이어 30일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6년 만에 회담한다. 세계가 주목하는 미중 정상회담은 트럼프 대통령 아시아 순방의 핵심 일정으로 꼽힌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체류하는 동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깜짝 회동'을 할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