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신천지 특검 왜 따로 해야 하나?…안하고 싶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0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겨냥해 "속으론 안 하고 싶은데 겉으로만"

통일교와 신천지 함께 수사할 특검에 힘 실어
정교분리 중요성 재차 강조
"슬쩍 정치 개입하는 것 심하게 제재해야"

연합뉴스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국민의힘을 향해 통일교 특검과 신천지 특검을 왜 따로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물었다. 그러면서 "합의가 안 될 것이라고 본다. 속으로는 안 하고 싶은데, 겉으로만 그렇게 말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은) 통일교만 하자고 그랬다가 말이 안 되는 것 같으니 '신천지도 하자, 그런데 따로 하자'(고 한다)"며 "왜 따로 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의 유착 의혹을 수사할 특별검사 도입을 요구하며 7일째 단식 중이다. 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를 모두 수사하는 하나의 특검을 만들자고 주장 중이지만, 국민의힘은 두 개의 특검을 만들어 따로 하자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이 의문을 표한 것이다. 또 이 대통령은 "아마 그다음에는 누구를 특검으로 할지를 갖고 싸울 것이고, 추첨 방식을 가지고 아마 밤샐 것이다. 합의가 안 된다고 본다"며 "왜냐하면 속으로 안 하고 싶은데 겉으로만 그렇게 말하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아마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그래서 제가 보기에 안 될 것 같으니까 특검이 될 때까지 일단 수사를 하라고 제가 지시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교분리의 중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보도에 의하면 신천지가 오래전부터 이미 정치 개입했다고 하는 근거들이 나오는 것 같다"며 "저는 정교 분리를 굳이 헌법 조문에까지 써 놓은 이유가 뭔지를 지금 이 순간에 다시 한번 되새겨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슬쩍슬쩍 정치 개입하는 것을 조금 심하게 제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금은 처벌 강도가 너무 낮은 것 같다"고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