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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연습주행부터 각종 사고 속출-상승한 트랙 온도가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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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에서는 트랙 온도가 치솟으면서 연습주행 때부터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4일 오전 10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된 1차 연습주행에서 로터스의 키미 라이코넨은 연습 주행이 종료될 무렵 마지막 코너를 공략하던 중 사고를 일으켜 머신이 크게 파손됐다.

또 마루시아의 테스트 드라이버 루돌포 곤잘레스가 연습 주행 초반 무리한 주행으로 사고를 냈다.

이 날 연습주행에서 사고가 잇따른 것은 트랙 온도가 35도까지 올라가면서 타이어를 뜨겁게 달궈 타이어 접지력이 크게 향상된 것이 원인으로 지적됐다.

즉 트랙 온도가 상승하면서 타이어 접지력이 향상되고 이는 곧 F1 머신의 랩타임이 빨리지는 효과로 이어졌다.

실제로 지난해 연습 주행에서는 소프트 타이어를 사용했고, 올해는 미디엄 타이어를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올해 랩타임이 지난해와 비슷한 랩타임을 기록했다.

이날 연습주행에서는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튼이 영암 서킷 한 바퀴를 1분 39초 630에 달려 1위를 기록했다.

한편 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예선은 10월 5일 오후 2시, 결선은 6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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