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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설익은 대책에 카드고객 '헛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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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내놓는 대책에 애꿎은 고객만 불편

23일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 관련 긴급 현안보고에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보고에 앞서 고개를 숙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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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고객정보 유출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이 설익은 대책을 남발해 고객들이 헛걸음을 하는 등 오히려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23일 카드 재발급 신청 폭주로 고객들이 장시간 대기하는 등 불편이 가중되자 금융사 일부 점포를 '즉시발급 전담점포'로 지정, 이날부터 새 카드를 즉시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어 전담점포 운영에 따라 전국 123곳에서 즉시발급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현장 상황은 달랐다. 이날 오후 롯데카드의 전담점포로 지정된 롯데백화점 한 영업점에서는 즉시발급이 이뤄지지 않아 고객들이 헛걸음을 해야 했다.

한 직원은 “즉시발급 점포가 맞기는 하지만 현재 카드 자재가 부족해 즉시발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놓고 가면 나중에 연락을 하겠다"고 고객들을 안내했다.

즉시발급 기사를 보고 영업점을 찾은 김 모(36) 씨는 “카드가 롯데카드, 국민카드밖에 없어서 해지도 못시키고 즉시발급 된다고 해서 왔는데 안 된다고 해서 결국 명단만 적고 돌아섰다”고 말했다.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내 롯데카드센터가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으려는 고객들이 길게 줄지어 서 있다. (송은석 기자/자료사진)

 

KB국민카드 전담점포에도 문의한 결과 “카드 재고 물량이 카드 종류별로 다르기 때문에 바로 발급이 이뤄지지 않는 카드도 있다"며 "방문에 앞서 먼저 재고를 확인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최수현 금감원장은 이날 국회에 출석해 "KB국민카드가 하루 최대 10만장 밖에 만들 수 없다"며 "공(空)카드(새 카드 제작에 필요한 빈 카드) 물량도 부족하다"고 밝혔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면 누구나 다 즉시발급을 원할 것이다”라며 “카드 재고도 부족한 상황에서 즉시발급이 가능하다고 알리면 일부러 왔다가 헛걸음하는 고객들만 늘어날 것"이라고 털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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